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안전한 여행을 위한 TOP 10 국내여행사 순위

해외여행 가실 때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자유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어린이나 노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해외여행에는 아무래도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여행을 가는 것이 마음이 편하죠.


여행사 패키지여행 검색해보면 수도 없이 많은 여행사가 검색이 되서, 어디가 좋은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국내여행사순위를 한번 살펴보시고, 선택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16년  BSP 실적 기준 국내여행사 Top 10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하나투어

2위 인터파크투어

3위 모두투어

4위 노랑풍선

5위 세중여행

6위 온라인투어

7위 레드캡투어

8위 타이드스퀘어

9위 롯데제이티비

10위 참좋은레져


BSP가 뭔지 찾아보니 Billing Settlement Plan의 약자로,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에서 시행하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라고 합니다.

항공사와 여행사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국제선 항공 여객운임을 다자간 개별적으로 직접 결제하는 방식 대신 정산은행을 통하여 일괄 정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미래한국의 2017년 2월 14일 자료를 보면, 브랜드평판으로 순위를 매긴 자료도 있어 함께 소개드립니다.

2016년  브랜드 평판 기준 국내여행사 Top 10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하나투어

2위 인터파크투어

3위 모두투어

4위 여행박사

5위 노랑풍선

6위 투어2000

7위 롯데관광

8위 자유투어

9위 레드캡투어

10위 탑항공


역시 1위는 하나투어이고, BSP기준에서는 Top10에 들지 못했던 여행박사, 노랑풍선 여행사 등이 순위권에 있네요.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여행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게 됩니다.  이번 자료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1월 11일부터 2017년 2월 12일까지 여행사 1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659,7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습니다.


BSP와 브랜드 평판지수를 모두 고려해서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