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정보/유명인들의 추천도서

베르나르 베르베르 추천도서] 책순위 1위!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인생책은?

베르나르 베르베르라는 독특한 이름은 한번 들으면 잊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나 한번이라도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쓴 책을 읽어보았다면 절대 잊을 수 없게 됩니다.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1991년에 개미를 발표하면서 정말 유명해졌는데, 아직까지도 정말 많은 분들한테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작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죠.


잠이라는 책으로 다시 우리 앞에 나타난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출간하기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역시나 출간되자마자 yes24,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여러 서점에서 베스트셀러를 달리고 있네요.


책순위 1위를 달리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추천하는 도서는 과연 어떤 책들일까요? 

예전에 네이버 지식인에서 인터뷰 한 내용도 있어 함께 소개합니다. 



베르나르베르베르 얼굴 보면, 또다른 베스트셀러 작가 알랭드보통이 떠오르는데 헤어스타일 때문만은 아니겠죠?


스테디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추천하는 인생책


1. 앨저넌에게 꽃을 / 대니얼 키스 저, 김인영 역/ 동서문화사/ 2006.01.01

2. 파운데이션/ 아이작 아시모프 저, 김옥수 역/ 황금가지/ 2013.10.04

3. 듄/ 프랭크 허버트 저, 김승욱 역/ 황금가지/ 2001.09.05

4. 유빅/ 필립 K. 딕 저, 김상훈 역/ 폴라북스/ 2012.10.31

5. 제3인류/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이세욱 역/ 열린책들/ 2013.10.23

6. 15소년 표류기/ 쥘 베른 저/ 비룡소

7. 80일간의 세계일주/ 쥘 베른 저/ 시공주니어

8. 감정교육/ 귀스타브 플로베르 저/ 펭귄클래식코리아

9. 거미계곡/ H.G 웰즈 저/ 이북코리아

10. 높은 성의 사내/ 필립 K. 딕 저/ 폴라북스

11. 도매가로 기억을 팝니다/ 필립 K. 딕 저/ 폴라북스


이 외에 다른 책들도 몇권 더 있었는데, 국내에 번역되어 들어온 책만 적어보았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읽을 책이 끝도 없이 많네요.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추천하는 책이니 꼭 읽어봐야겠어요.


지식인의 서재 인터뷰를 보니 베르나르 베르베르 본인은 스스로가 "훌륭한 작가가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사상을 전파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더라구요.

아래 인터뷰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저는 제가 훌륭한 작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오히려 사상을 전파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죠. 저에게 책이란 하나의 도구예요. 저의 목표는 가장 좋은 책을 만들거나 예쁜 책을 만들거나, 노벨 문학상을 받는 것이 아니에요. 제 목표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에요. 그것을 위해서 저는 책을 이용하죠. 왜 제가 세상을 바꾸고 싶어할까요 ? 이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면 엄청난 문제들이 생길 위험을 안고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인구증가, 환경오염, 지구 온난화, 정치 문제, 석유, 공기, 물, 나아가 우리가 먹는 가축들에게까지 문제가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모든 것들은 노력을 필요로 하죠. 사람들을 움직이게 해야해요. 제 일의 기반은 정치도, 문학도 아니에요. 가장 근접한 것이 철학이죠. 그래서 저는 제가 사상을 전파하는 사람이라고 인식하고 있어요. 저는 글을 쓸 때 예쁜 단어를 찾거나 아름다운 문장을 만들려고 노력하지 않아요. 시적이고 문학적인 세계에 대한 이데아는 제가 추구하는 목표가 아니에요. 제가 찾는 것은 이런 사상을 전파하는 수단이에요. 저는 특히 제 독자들이 제 책을 읽으면서 그들 스스로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고 변화하기를 바랄 뿐이에요.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서재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서재는 어디에나 있다 (지식인의 서재)